세상의 궁금증

2023 가을 겨울 FW 패션 트렌드

제니122 2023. 8. 10. 10:48
반응형

올해 FW 트렌드는 어떤 컬러와 룩이 유행인지 알아봅시다

컬러

1. 레드

레드 컬러는 지난 몇 시즌 동안 트렌드 컬러로 제안되었지만, 이번 FW 시즌에는 전보다 더 과감하게 사용해도 될 것이다. 이자벨 마랑과 알렉산더 맥퀸의 버건디 레드부터 페라가모의 밝고 선명한 스칼렛 레드까지 모든 종류의 레드가 런웨이를 채우기도 했다. 한 컬러로 입기 부담스럽다면 가방이나 액세서리로 사용해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2023 가을 겨울 FW 패션 트렌드
2023 가을 겨울 FW 패션 트렌드

 

2. 그레이

노란끼가 도는 따뜻한 느낌의 웜그레이는 빈티지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그레이 컬러이다 시멘트 느낌의 쿨그레이 다양한 톤을 가진 그레이 톤온톤 배색은 도시적이고 지적이다. 쿨그레이 컬러는 차가운 메탈릭 소재와 블랙과 잘 어울린다.

 

 

조용한 럭셔리

올드머니룩

올드머니룩의 핵심은 ‘미니멀’, ‘로고리스’, ‘퀄리티’이다.

깔끔한 디자인에 베이직한 컬러를 사용했지만, 알고 보면 굉장히 높은 가격대의 옷. 그래서 ‘조용한 럭셔리’(Quiet Luxury)라고 불리기도 한다. 캐시미어 니트, 장인의 손길로 만들어진 재킷 등 품질에 집중한 옷이라고 볼 수 있다. 등장인물들이 고급스러운 아이템을 사용하는 미국의 드라마 ‘석세션’(Succession)의 인기로 올드머니룩은 더욱 사랑받게 되었다.

구찌 컬렉션에서 가장 주목을 받았던 것은 마이크로 브라 였지만 가장 인상적인 것은 기본에 충실한 룩이였다.

프라다, 구찌 등 많은 브랜드에서는 군더더기 없이 심플한 디자인의 오버핏 재킷을 선보여 올드머니 룩을 연상하게 했다.

 

 

2023 가을 겨울 FW 패션 트렌드 구찌 오버핏
2023 가을 겨울 FW 패션 트렌드 구찌 오버핏 일상복

반응형